본문 바로가기
지식/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by MindOpener 2015. 12. 24.
반응형

아래는 i-boss The moon 님의 좋은 글입니다.  공유하려고 포스팅 해 봅니다. 


----------------------


제가 마케팅관련 일을 하면서 가장 잘한다고 생각한 분야가 블로그 / 웹문서 작업이라 여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관심을 가지고 찾아오는 곳이 블로그마케팅 방이기에 주저리 주저리 몇자 적어보려합니다.

 

먼저 제가 여기 글을 읽으면서 가장 안타까운건 더 쉽게 해결하기 위해서 이방을 찾는 분들이 보이는게 가장 안타까웠습니다. 상단노출의 중요성은 분명 필요하지만 협업을 통한 편법 스크랩 / 댓글 추천 / 히든포스팅 등등 서로 욕하면서도 알아보려고 하는 분들이나 어떤 문의를 남기면 그 글에 영업들어가는 업자분들을 보면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스크랩/ 댓글 / 추천등은 네이버에서 고정적인 신고로인해 어느정도는 상단 노출에 힘이 되지만 확실시되는 로직 부분에서 빠진지도 오래고 친구등록 많이 한다해서 소통이 잘되는 블로그가 되는것도 아닙니다. 

 

전 서이추 5명 일방적인 친등100명 댓글 / 추천 / 스크랩 없이도 5만 10만 15만 20만 50만 100만 키워드 노출도 1페이지및 탑 노출이 잘되고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을 할때 어떻게 상위 노출이 잘될까만 연구해서 그리되는것도 아닙니다. 정확한 정보 고객에 관심과 원하는 내용을 전달하는 포스팅으로 체류시간및 페이지뷰가 그 만큼 늘었기 때문이라 보아집니다. 

 

생활 키워드로 포스팅을 하냐고요? 절대 아닙니다. 전 회사의 콘텐츠로만 포스팅을 하며 블로그 진행 시작부터 지금까지 저희 회사관련 포스팅으로 최적화 단계를 만들었고 네이버에서 제제할 수 없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에 있던 회사는 인터넷가입과 관련된 회사였고 해당 블로그 역시 지금과 같이 관련 키워드만 포스팅을 진행했으며 그 당시 모든 핵심/연관 키워드 1페이지나 1위 포스팅은 제가 작성한 포스팅이였습니다. 그땐 제 포스팅을 카피해서 이용하던 업체도 많았고 관련 전문 블로그라고 스크랩및 블로그 소개를 하는 분들도 종종 있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건 제 자랑이 아닙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건 열심히 하지도 않으면서 편법에의한 효과만 바라보는게 과연 옳을까요? 급해서 너무 급해서 그런 마음이 들긴하겠지만 정말 발전하고 내 사업에 애정이 있다면 정성을 다해서 블로그를 키워보십시요. 안될때도 있습니다. 그럼 안되는 이유를 찾아서 고쳐가며 진행 해보십시요.

 

노력없시 좋은결과는 없고 편법은 언젠가 제제 대상이 됩니다. 

 

사업자블로그가 통하까요?  네 통합니다. 네이버가 무엇을 싫어하는지만 잘 캐치하십시요. 내 자리가 아닌 고객입장에서 무엇이 필요한지 찾아보시는 지혜를 키우시길 바랍니다. 

 

삼성과 애플에서 휴대폰을 출시했을때 고객은 무조건 삼성과 애플에서 만들었다고 물건을 사지 않습니다. 내 필요성과 맞는지 디자인은 어떤지 단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최종적으로 구매를 합니다. 

 

대부분 물건을 팔때 해당 제품의 장점만을 말하면서 최고라고 이야기 합니다. 그게 일반적일 테고요. 하지만 전 아이폰과 갤럭시에 단점부터 말합니다. 이런 단점이 있기에 선택을 하실때 고민해보시고 이런 부분은 전 모델에비해 개선된 점입니다. 사진이나 영상은 어떤 폰이 더좋고 어플이 많은건 어떤 폰이고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항목이 무엇인지 안내합니다.

 

블로그 포스팅도 똑같습니다. 내 상품이 좋다고 써내려가면 누구나 믿어줄거라 생각하시나요?

아닙니다. 다시 말씀 드리지만 정확한 정보가 포스팅의 가장큰 무기입니다.

 

1만 몇천명이 들어오는 블로그가 좋은 블로그일까요? 아닙니다. 내 사업 키워드 관련 키워드를 중심으로 들어오면 50명 100명이 들어와도 그게 더 좋은 블로그 입니다. 

 

저번에 강의를 진행할때 100명 들어오는 블로그와 1천명 넘게 들어오는 블로그를 보여주면서 어떤게 최적화 블로그인가 질문을 했더니 1천명 넘게 들어오는 블로그를 선택하시더 군요....

하지만 둘다 최적화 블로그 였고 사실을 알고 나서 어떻게 저 인원으로 최적화가 가능하냐 물어보시더군요.

 

너무나 당연합니다. 제 사업군 관련 키워드만으로 포스팅 했기에 적은 인원이 유입될 수 밖에 없었고 지금도 100명이 였던 블로그는 588명이 일 최고 방문 기록입니다. 하지만 작년 대비 매출은 100명 / 1천명 들어오던 블로그  사업군은 둘다 작년에 비해서 많이 성장하였습니다.

 

파워블로그 분들도 일반적인 뷰티 혹은 여행 등 몇가지 빼놓고는 하루 접속인원이 생각 외로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여기서 드리고 싶은말은 특징에 따라서 유입이 많아야 하는 사업군도 있겠지만 유입수가 적다고 낙담하지 마시고 열심히 포스팅 하시라는 겁니다. 

 

 

급하면 대행을 부탁하며 운영하는것도 내 사업을 홍보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대행업체보다 해당 사업군을 잘이해하는 사람일겁니다. 그렇다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포스팅도 가능할테고 그 정보는 고객에게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신뢰를 쌓는 수단이 될수 있을겁니다. 안된다 포기마시고 자신의 블로그 포스팅을 직접 객관성있게 포스팅하는건 어떨까요?


출처 : 아이보스 온라인마케팅 포털

http://www.i-boss.co.kr/ab-74614-7749

반응형

'지식 >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전없는 사회  (0) 2017.04.21
병원마케팅 관련  (0) 2016.05.31
내 상품 키워드 보호와 관리  (0) 2016.01.08
마케팅에 있어서 F. R. Y  (0) 2016.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