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자동차

기아 K5 2016 시승기

by MindOpener 2016. 6. 28.
반응형


기아서울 성동 시승센터에서 


일요일 아침 시승해 보았습니다. 



웹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되는데요 


홈페이지가 오류 나서 전화로  신처을 ㅡㅡ;;


지금쯤 고쳐져있을지 모르겠네요 


여튼 일요일 


디젤 1.7 노블레스 스페셜 이었는데 


첨에는 그냥 가솔린 차량 인줄 알았습니다. 


검색해보면 말이 많던데..


제 전 차가 누비라2 워낙 고물 차여서 그런지 


k5는 너무도 조용했답니다. 


핸들링이 너무 미끄럽게 지나가서 


45도이상 꺽을 일이 없었던거 같았고 


도로에서 주행할때 


auto Hold 기능을 처음 경험 하였는데 


늘 브레이크에 발을올려 놓고 차선대기하던 시내주행 시.... 버릇이 있어서인지


auto hold 가 기능이 온 상태인데도 


무서워서 처음에는 발을 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두세번 해보니 ..ㅋㅋㅋ  캬 신기하기도 하고 


강원도 같은데 다녀 올때  브레이크 뗏다 밟았다...   발목에 쥐가 날듯한데 ..


이거는 아주 편할 듯 싶다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한번 꾸욱 브레이크 밟은 후에 바로 발을 다른 곳으로 옴길수있기때문에 ... 막히는 시내 도로나 강원도 도로에서 유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크루즈 컨트롤 이라는 것도 있다느데 ..이건 머 써볼 일이 없었구요 



전방주차 보조 시스템과 ECB 브레이크 오토 홀드 기능은 


여자분들이 운전하기에 필수 옵션이 아닐까 합니다. 




아내에게 미안하네요 ㅠㅠ 저 옵션을 달고 차를 뽑았어야하는데 


돈 마니 벌어서 한대 사줘야지 ㅠㅠ 과연그럴 날이 올지 모르겠지만서두리 


시승기라는게 


시승자가 전에 어떤 차를 몰고있었느냐에 따라 평이 많이 다를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