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한국판 뉴딜 2.0 사업을 수행하고자 2025년까지 총 220조원을 투입해 일자리 250만개를 만든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양극화에 대응하고자 청년층의 소득 수준에 맞춘 자산 형성 프로그램과 교육·돌봄 격차 완화 프로그램을 내놓기로 했다.
디지털 뉴딜에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현실) 등 초연결 신산업을 육성하는 과제를, 그린 뉴딜에서는 탄소중립 추진 기반을 구축하는 과제를 새로 넣었다.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청와대에서 제4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를 열고 이런 내용 등을 담은 '한국판 뉴딜 2.0' 정책을 확정했다.
그래서 메타버스 가 무엇인지 조사 해보았다. 관련주와 함께
선익시스템
- 동사는 1990년 5월 24일에 설립 되었으며, OLED 장비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음.
- 소형 OLED 증착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전세계 M/S 1위 업체로서 지위를 확고하게 유지하고 있으며, 300mm 웨이퍼 양산장비를 생산한 유일한 업체로 경쟁력을 보유함.
- 기타 R&D, 물질공급용 및 준 양산을 위한 중.소형 증착기의 경우는 동사의 시장점유율이 약 90% 이상으로 추정됨.
선익시스템이 메타버스 대장주라고 평가받고 있는 이유는?
메타버스가 되려면 증강현실 기기 등이 합니다.
이 때 바로 마이크로 OLED가 필요합니다.
선익시스템은 OLED 장비기업이고, 초고해상 디스플레이가 필요한 VR, AR 기기에 주로 적용될 수 있는 OLEDoS용 증착 장비 기술 보유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종류는 매우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장비, 부품주입니다.
한빛소프트와 함께 가장 거래량, 흐름이 좋아 메타버스 대장주로 선정되었습니다.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가 메타버스 대장주2로 선정된 이유는?
오디션 VR 등 VR 게임 출시하였습니다.
또 삼성전자 등과 VR 스포츠 교실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등 VR, AR 관련 투자 진행하고 있습니다.
선익시스템과 번갈아가며 상한가를 찍고 있는 중입니다. 따라서 대장주 2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대장주는 언제 바뀔지 아무도 모릅니다. 당일 흐름이 가장 좋은 종목을 항상 매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